의정활동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 법무부 靑少年 범죄예방위원 강동지구와 함께 痲藥豫防 캠페인 실시

구민신문 2024. 6. 6. 23:15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 법무부 靑少年 범죄예방위원 강동지구와 함께 痲藥豫防 캠페인 실시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천호1·3)은 지난달 26,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강동지구와 함께 천호동 이마트 입구 및 천호역 일대에서 마약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과 일반 주민들이 마약에 노출되는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양 의원을 비롯해 강동구의회 김기상·이동매·강유진 의원이 참여하였으며,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강동지구 이석재 회장 및 위원 30~40명과 내외빈도 함께 했다. 참석자들은 마약 예방 문구가 적힌 물티슈를 배부하며 마약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양 의원은 청소년들이 마약의 위험성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의원은 청소년들이 마약류 및 유해약물에 노출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지난해 ˹서울특별시 강동구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