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활동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강일生態陸橋工事 현장점검에 나서

구민신문 2024. 5. 20. 11:37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강일生態陸橋工事 현장점검에 나서

 

강동엄마’,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의원 (강동3, 국민의힘)17() 보수·보강공사가 한창인 강일생태육교 현장을 방문해 꼼꼼하게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3() 문현섭 구의원과 함께한 현장점검에 이은 두 번째 방문으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및 조사관과 함께 생태육교 상부 녹화와 산책로를 중심으로 개선 방향을 살폈다.

 

현재 공사는 상부 측구 및 수목제거 작업이 완료된 상태이며, 이후 수목 식재 및 벽면 미관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도 여러 시민들이 산책로를 이용하고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한 박춘선 의원은 이번 공사가 지역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중요한 변화임을 강조했다.

 

박 의원은 강일생태육교는 지역 주민들에게 해 뜨는 동쪽 서울의 시작점으로서 상징성이 크다. 이번 공사를 통해 생태육교가 기능면에서 최적화하여 보다 안전하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공사가 원활히 잘 진행되도록 공사가 마무리되는 순간까지 진행 상황을 지켜보며 점검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박 의원은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많은 장비들이 투입되고 인력이 투입되고 있기 때문에, 공사 현장의 안전에도 빈틈이 없도록 해달라.”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