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김남현·원창희 의원, 서대문구의회 訪問해 靑少年議會 운영 사례 共有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8. 19. 16:40

본문

강동구의회 김남현·원창희 의원, 서대문구의회 訪問靑少年議會 운영 사례 共有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김남현 의원(명일1·2, 길동)과 원창희 의원(상일1·2, 강일동, 고덕2)은 청소년의회 제도 도입과 운영 방안 마련을 위해 서대문구의회를 방문해 정책 교류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기초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되새기고, 청소년이 자치의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운영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강동구의회는 이번 정책 교류를 계기로 청소년의회의 제도적 도입과 운영체계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 및 예산 확보 등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향후 지역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교육청 및 학교와의 협력체계도 구축할 방침이다.

 

김남현 의원은 청소년이 민주주의의 가치를 직접 체득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지방의회의 역할이라며, “지역 청소년들이 의회 체험을 통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제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원창희 의원은 청소년의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