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막막했던 靑年 커리어, 송파구와 함께 준비!

사회

by 구민신문 2025. 7. 8. 15:08

본문

막막했던 靑年 커리어, 송파구와 함께 준비!

창업, 취업 분야로 맞춤형 멘토링7~8월 집중 실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청년들의 취업·창업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커리업(career-up)레이스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운영한다.

 

구는 지난해 청년인구(19~39)142485명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지역이다. 이에 따라 많은 청년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진로 고민 해결을 돕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커리업레이스는 취업과 창업 두 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각자 목표에 맞춰 프로그램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창업 과정은 매주 화요일 진행한다. 창업 아이템 선정과 시장조사, 사업계획서 작성, 투자유치, 홍보 마케팅까지 단계별 실습형 교육이 이뤄진다. 단순 강의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창업 사례와 실무 비법을 공유해 창업의 문턱을 넘을 수 있게 돕는다.

 

취업 과정은 매주 목요일 특강이 이어진다. 공공기관 채용 준비부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전략까지 최신 취업 흐름을 반영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챗지피티(ChatGPT) 활용법, 직무별 모의 면접, 개인별 피드백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과 요구를 충실히 담았다.

 

구는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들을 비롯해 청년행정인턴, 송파학사 기숙학생 등 다양한 상황에 있는 청년 300여 명에게 교육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71일부터 828일까지 총 18회 운영한다.

 

커리업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송파구 누리집 또는 경제진흥과(02-2147-49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취업과 창업은 정보가 많아도 막상 체계적으로 준비하려면 막막할 때가 많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사회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