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문화원 백수경 수강생, ‘2025 서울문화가족 서예 및 문인화 경연대회’ 문인화 부문 최우수상 수상

문화

by 구민신문 2025. 7. 1. 14:52

본문

송파문화원 백수경 수강생, ‘2025 서울문화가족 서예 및 문인화 경연대회문인화 부문 최우수상 수상

 

송파문화원(원장 김현신) 백수경 수강생이 지난 626(), 서울 중구구민회관에서 열린 ‘2025 서울문화가족 서예 및 문인화 경연대회문인화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한 행사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문화원 수강생들이 참가해 서예와 문인화(사군자) 분야에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올해 대회에는 약 1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해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문화예술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송파문화원에서는 문인화 부문에 총 2명의 수강생이 출전했으며, 이 가운데 백수경 수강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출품작은 가을의 정취를 담은 국화를 소재로, 섬세한 필치와 가을 국화의 생명력을 절제된 먹과 색채로 표현해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현신 송파문화원장은 송파문화원 수강생이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매우 자랑스럽다앞으로도 지역 주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통해 삶의 보람과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더 풍성하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송파문화원은 서예, 문인화, 국악, 무용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그동안의 꾸준한 노력과 참여가 맺은 결실로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앞으로도 송파문화원은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예술적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배움의 장이자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