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종합사회복지관, 家族돌봄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支援, 따뜻한 밥상으로 應援

사회

by 구민신문 2025. 6. 27. 18:18

본문

송파종합사회복지관, 家族돌봄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支援, 따뜻한 밥상으로 應援

가족돌봄청소년을 포함해 송파구 취약계층 청소년 50가정에 지원

 

월드비전 송파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은영)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여름방학 동안 가족돌봄청소년과 취약계층 청소년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2025 여름방학 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총 2,0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하여, 여름방학 동안 50가정에 반찬가게 쿠폰을 지원한다. 가족을 돌보느라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가족돌봄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동안 식생활의 공백 없이 안정적인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복지관은 송파구 마천, 거여, 오금, 방이, 석촌, 잠실 등 7개 지역의 밑반찬 가게와 협력하여 가정이 직접 원하는 반찬이나 도시락을 자유롭게 선택·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지역 맞춤형 지원 방식을 적용했다.

 

한 참여 가정은 날도 더운 여름에 어떻게 밥을 해먹어야 하나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반찬을 지원받아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은영 관장은 이번 반찬 지원은 단순한 식사 제공이 아닌, 가족을 돌보며 자신의 삶을 미뤄두었던 청소년들에게 쉼과 여유를 선물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가족돌봄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