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보인중, 地域과 함께한 體育大會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5. 5. 15. 14:15

본문

 

송파구 보인중, 地域과 함께한 體育大會 개최

함께 뛰고, 웃고, 하나 되는 시간오금동이 들썩인 하루

 

서울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보인중학교(교장 전노식)는 지난 12() 학부모와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학년도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과 함께, 모두가 하나 되는 학교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볼풀공 던지기, 장막줄다리기, 풍선 터뜨리기, 학년별 릴레이(계주) 등 다양한 종목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물론, 지역 주민과 학부모도 직접 참여하거나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특히 학생과 교사가 한 팀을 이루어 함께 경기에 참여한 사제 피구 대회에서는 웃음소리와 박수가 끊이지 않았다.

 

3학년 홍준혁군은 친구들과 마지막 체육대회라 아쉬웠는데, 학부모님들과 동네 주민들까지 같이 해서 더 뜻깊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 박미영 씨는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을 보니 너무 흐뭇하고, 동네 분들과도 인사 나누며 함께 즐길 수 있어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학교 체육보건부장 정선우 교사는 다른 학교의 경우 외부 업체를 초빙하여 체육대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우리 학교는 교사와 학생들이 힘을 모아 행사를 준비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전노식 교장은 학교는 지역과 단절된 공간이 아니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공동체의 중심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우리 학교 체육대회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