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사랑해孝’ 성료

사회

by 구민신문 2025. 5. 9. 14:12

본문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사랑해성료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58() 복지관 강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 사랑해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 기관에 대한 소속감과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52명이 참석했으며, 이수희 강동구청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함께해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찾아주신 어르신들을 뵈니 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만큼은 마음껏 웃고 즐기시길 바란다.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식사를 준비해 주신 부녀회와 여러 후원처에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 이맘때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따뜻한 인사를 덧붙였다.

 

행사는 신바람어린이집 아동들의 율동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자랑으로 흥겨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성내2동에 거주하는 이경옥 어르신은 배호의 영시의 이별을 열창해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큰 박수를 받았다.

점심식사는 성내2동 새마을부녀회의 자원봉사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미역국, 소불고기, 잡채, , 과일 등 풍성한 상차림으로 어르신들을 극진히 대접했다. 이어 기업 및 단체의 후원으로 준비된 선물 꾸러미가 전달되며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복지관 직원과 생활지원사가 가정에 방문하여 총 419명의 어르신께 카네이션과 함께 감사키트(울샴푸, , 마스크, 파스, 수건 등)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강동구청역지점, 강동경희한약국, 동성제약, ()해피기버 등 지역 내 다양한 기업과 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어르신들께 달아드린 카네이션은 주민모임 아름다운 세상이 수세미 실로 직접 뜨개질해 정성스럽게 제작한 것으로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렇게 많은 분이 우리를 기억하고 챙겨주는 게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었다. 정성껏 차려준 음식도 맛있었고, 어린이들의 공연을 보며 손주 생각에 웃음이 났다.”며 만족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상현 성내종합사회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의 웃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우리가 더 큰 선물을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복지관으로써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과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공경과 소통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