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高德川 수변공원 無窮花 식재행사 참여

카테고리 없음

by 구민신문 2025. 4. 10. 17:48

본문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高德川 수변공원 無窮花 식재행사 참여

 

애국심 고취와 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서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강동3, 국민의힘)327일 둔촌동 허브천문공원에서부터 시작된 강동구 주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식목행사에 참석해 주민 주도의 마을 정원 가꾸기 사업에 힘을 실었다. 특히 48() 식목일을 맞아 강동구 고덕천 수변공원에서 열린 무궁화 식목 행사에서는 나라꽃인 무궁화의 의미를 되새기며, 지역주민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8일에 진행된 고덕천 수변공원의 무궁화 식목행사는 강동구가 주최한 총 5회의 대규모 식목 캠페인 중 네 번째 행사로 우리 민족의 꽃인 무궁화를 식재함으로써 애국심을 고취하고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데 목적을 두었다. 행사에는 이수희 강동구청장과 문현섭 구의원, 그리고 아름다운 정원 지킴이아정이 회원들과 지역주민 약 100여 명이 함께 했다.

 

강동엄마 박춘선 의원은 이날 이른 오전부터 행사에 참석해 주민들과 직접 무궁화를 심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행사에는 약 1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고덕천 수변공원 200면적에 적단심, 백단심, 아사달 3종류의 무궁화 500주를 함께 식재했다.

 

박 의원은 우리 민족의 정신을 상징하는 무궁화를 고덕천 수변공원에 식재함으로써 지역 환경을 아름답게 가꾸는 동시에 애국심을 고취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앞으로도 강동구의 녹지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식재 행사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식목행사로 지난 327일 둔촌동 허브천문공원을 시작으로 44일 암사동 신양중학교 옆 가로숲 44일 상일동 수풀공원 48일 고덕천 수변공원 49일 찬솔공원까지 강동구 내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고덕천 수변공원 행사에서는 대한민국의 국화인 무궁화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식재된 무궁화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정기적인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라며 이번 주민과 함께하는 릴레이 식목행사의 경험을 통해 앞으로도 주민 참여형 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 의원은 이어 이번처럼 실질적인 식목 활동에 주민 여러분이 직접 참여하실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만들고, 그 안에서 애국심과 이로운 공동체 의식을 함께 키워갈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더욱 힘쓰겠다작은 나무 한 그루에서 시작된 이 변화가 우리 지역 전체에 초록 물결처럼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