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政策委員會 副議長에 任命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4. 8. 15:33

본문

강동구의회 양평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政策委員會 副議長任命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양평호 구의원(천호1·3)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는 중앙당의 핵심 기구로서,

정책 개발과 심의 정부 정책 검토 및 대안 제시 당 강령과 기본정책 실현을 위한 조사·연구·심의 국회 의안 심의와 정책 홍보 등을 담당하고 있다.

 

양평호 부의장은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를 취득했으며, 강동구의회에서는 제8대와 제9대 구의원으로 활동했다. 특히 제8대 후반기에는 건설재정위원장, 결산대표위원, 강동구의회 자치분권 체육문화연구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구정 발전에 기여했다.

 

또한, 서울특별시 협치강동구회의 위원, 강동구 통학재정안정화 기금운용심의위원회 위원, 강동구 여성안전지역연대 위원, 강동구 노인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힘썼다.

 

이 밖에도,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 7대 강동구 청소년의회 자문위원, 강동구 도시분쟁조정위원회 위원, 강동구 교통발전위원회 위원, 전 강동구 건축위원회 위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왔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 전국혁신위원회 상임위원, 서울시당 직능위원회 부위원장, 전 중앙당·서울시당 소상공인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제20대 대선에서는 이재명 대표 선거대책위원회인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조직본부에서 미래희망단 서울 단장을 맡아 당의 정책 홍보와 조직 관리에 앞장섰다.

 

양평호 부의장은 강동구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당의 핵심 정책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어 신뢰받는 민주당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