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小商工人 지원 方案에 苦心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4. 3. 10:18

본문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小商工人 지원 方案苦心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위원장 신영재)는 지난 제320회 송파구의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담보력이 부족한 소기업소상공인 자금 지원을 위한 ‘2025년도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 동의안을 심사하고 의결함에 따라 올해 출연 금액을 1억 원으로 확정하고, 보증 규모를 은행 협력자금을 포함하여 총 225억 원으로 확대하였다.

 

회의에서 재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코로나 시기보다 더 어렵다고 호소하는 소상공인들이 직면한 어려운 경제 현실에 비해 송파구의 관심과 지원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실질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특별신용보증 지원뿐만 아니라 경영 컨설팅, 희망플래너 정책 상담 등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경영을 내실 있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고, 불가피하게 폐업을 결정하게 될 경우 폐업 비용을 지원하는 등 소상공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지원책이 강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관내 축제 개최 시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유동 인구를 유입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등 근본적인 상권 활성화 방안이 절실하게 필요한 때임을 강조하였다.

 

신영재 위원장은 집행부와 소상공인들의 소통을 강조하며, 현장에서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더욱 세심하게 듣고, 살펴보고,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