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엄마’박춘선 서울시의원, 상일2동주민센터 新築廳舍 개청식 參席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5. 3. 11. 15:03

본문

강동엄마박춘선 서울시의원, 상일2동주민센터 新築廳舍 개청식 參席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이 (강동3,국민의힘)7() 열린 상일2동주민센터 신축청사 개청식에 참석해 새롭게 문을 연 상일2동 주민센터의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이날 개청한 상일2동주민센터는 20217월 강일동 일대 행정구역 조정에 따라 상일2동으로 분동된 이후 건립이 추진되어 지난 1월 마침내 준공됐다. 상일동 산77-27 일원(고덕로9871)에 위치한 신축 청사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연면적 2,408규모로 건립되었다.

 

새 청사는 다양한 주민 맞춤형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1층에는 주민사랑방과 공유주방이 마련되었으며, 2층에는 통합민원실을 배치해 주민들에게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3층부터 5층까지는 서울형 키즈카페, 회의실, 유아 휴게실, 자치회관 강의실, 대강당 등 주민 소통과 다양한 자치회관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강동엄마박춘선 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신축청사 완공을 손꼽아 기다렸던 주민들에게 이렇게 소중한 행정청사가 마련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 이 공간이 지역 주민의 사랑방으로, 또 지역주민과 행정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이로운 마을을 위해서는 우리가 함께&가치 노력해야 하는 것임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덧붙였다.

상일2동주민센터는 개청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지역사회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