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문화복지위원회, 韓國點字圖書館 및 시각장애인 쉼터 現場訪問

카테고리 없음

by 구민신문 2025. 2. 20. 16:15

본문

강동구의회 문화복지위원회, 韓國點字圖書館 및 시각장애인 쉼터 現場訪問

 

강동구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서회원)지난 218, 한국점자도서관과 시각장애인 쉼터를 방문하며 올해 첫 현장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방문에는 서회원 위원장을 비롯해 원창희 부위원장, 김남현·한진수·이동매 의원이 함께했다.

위원회는 먼저 전국적으로 이용률이 높은 기관으로 알려진 한국점자도서관을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주요 성과를 살펴봤다. 김대근 관장으로부터 점자 도서 제작 과정, 대출 및 서비스 운영 방식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운영상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향후 지원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어 김남현 의원이 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동구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과 연계해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쉼터에서 운영 중인 각종 프로그램을 살피며, 시각장애인의 사회적 소외감을 줄이고0 문화생활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김남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조례안이 시행될 경우, 시각장애인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회원 위원장은 현장 방문을 마치며시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한 환경에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체계적인 문화복지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