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섬김行政’ 지난해 成績…대외기관 91개 受賞

사회

by 구민신문 2025. 2. 17. 18:04

본문

송파구 섬김行政지난해 成績대외기관 91受賞

2024년 대외기관 공모 및 평가서 91개 수상, 161억 원 인센티브

안전 관련 가장 큰 성과대통령국무총리행안부장관 표창 모두

교육, 출산, 건강, 홍보 등 행정 전 분야 고르게 인정 받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해 대외기관 공모와 평가에서 총 91개 수상 실적을 달성하며 외부 재원 161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구는 민선8기 구정 목표를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정하고 지난 3년간 섬김행정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24년에는 외부 평가에서 교육, 복지, 홍보 등 행정 전 분야가 고르게 인정받는 성과를 얻었다.

 

가장 눈에 띄는 성과는 안전 분야였다.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응훈련과 주민참여 훈련, 민방위대 훈련 및 관련 시설 관리 등이 높게 평가받아 비상대비·민방위 활동평가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중 유일한 기관 표창이었다. ‘2024년 안전문화대상국무총리 표창, ‘2023년 안전한국훈련유공 행정안전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지방행정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 분야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폐기물 감량 노력과 재활용 체계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과 서울시 재활용 성과평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불법광고물 정비 등 도시 미관 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옥외광고 분야에서 서울 자치구 중 유일하게 2관왕을 차지했다.

 

구는 사회관계망(SNS)을 활용한 정책 홍보로 주민 소통에 힘쓴 점도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대표 홍보 채널인 송파구 블로그는 서울시 자치구 중 이웃수 1위이다. 202410회 올해의 SNS’ 블로그 부문 기초지자체 대상, ‘14회 대한민국 SNS대상최우수상으로 소통 역량을 입증했다. 8에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선정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자치구 1위에도 올랐다.

 

이 밖에도 구는 지난해 정부혁신 최초·최고사례에 송파구 공공산후조리원 선정 건강증진 사업 3년 연속 장관상 수상 유니세프 어워즈 조례 및 정책부문 대상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자치구 지원사업 평가 2년 우수 자치구 선정 등 91개 실적을 거뒀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지난 성과는 창의, 혁신, 공정의 자세로 노력한 공무원들과 각 자리에서 송파구 변화에 힘을 보태주신 66만 구민이 함께 만든 결과라며 올해도 지방자치 이념인 주민 편의와 복리 증진을 최우선에 두고 주민을 위한 섬김행정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