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民間機關과 協業해 찾아가는 감염병 豫防敎育 강화

사회

by 구민신문 2025. 2. 10. 13:48

본문

강동구, 民間機關協業해 찾아가는 감염병 豫防敎育 강화

- 실버 강사 및 전문 영양사를 활용하여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민관기관과 협업하여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손쉽고 효과적인 방법인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 준수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감염병 유행 시기가 지나면 실천율이 낮아진다.

 

이에 구는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감염병 예방요령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과 강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감염병 예방 대면 교육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성가정노인종합복지관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실버강사 11명은 어린이집과 복지관을 방문하여 예절, 컴퓨터 등 교육시 감염병 예방요령을 함께 교육한다. 올해는 총 370회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강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소속 전문 영양사 15명은 소규모 급식소 268곳을 방문하여 조리장에서 발생하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예방관리 순회 지도를 할 예정이다.

 

효과적인 예방 교육을 위해 보건소는 지난달 16일에는 실버강사를 대상으로, 22일에는 급식관리지원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전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외에도 구는 어르신 대상 감염병 예방교육과 어린이집유치원 손 씻기 체험 교구 대여사업, 중고등학교 성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정혜정 보건행정과장은 이번 민관협업을 통해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대면 교육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구민 개개인의 감염병 예방관리 능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