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 "住民自治 성과는 住民들의 自發的 참여와 熱情의 결실"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2. 12. 15:30

본문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 "住民自治 성과는 住民들의 自發的 참여와 熱情의 결실"

유공자에 대한 시의장 표창 수여를 하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 전달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이 (강동3,국민의힘)10() 강일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열린 '강일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및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주민들과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구청장, ·구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의 2024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자치회의 발전을 도모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표창 수여식과 2부 주민총회 및 성과공유회로 나눠 진행됐으며, 2025년 자치계획 투표 결과 발표도 함께 이뤄졌다.

강일동 주민자치회는 현재 38명의 위원(14, 24)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문화, 생태환경, 생활환경 등 3개 분과에서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이날 행사에서는 2024년 추진된 4개의 주요 사업인 생활꾸러미전달사업(보드미사업) 3회 강일지()동축제 약초활용 치유활동 '약초야놀자!' 맨발 걷기 코스 개발 및 강일지구 둘레길 홍보 사업에 대한 성과공유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낸 각종 사업들의 구체적인 성과가 공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생활꾸러미전달사업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통한 지역 나눔과 상생의 활동으로 평가받았으며, 강일지동축제는 강일동 주민이 참여하는 지역 화합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약초 활용 치유활동과 맨발 걷기 코스는 또한 주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박춘선 시의원은 이날 주민자치 활동에 공헌한 4명의 유공자들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박 의원은 인사말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로서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 발전에서 이로운 중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며 지역주민들과 함께&가치 이로운 일을 확산하겠다라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