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제313회 定例會 區政質問 실시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2. 5. 15:48

본문

강동구의회, 313定例會 區政質問 실시

- 구정 주요 현안 점검 및 개선 방안 모색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5일 개최된 제31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구정질문은 김기상·권혁주·심우열·이희동 의원 등 총 4명의 의원이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김기상 의원은 성내 하니근린공원 지하 주차장 조성 및 의회 청사 복합개발 사업 관련 11월 발생한 성내동 다세대주택 화재 사건 관련 둔촌동역 역세권(양재대로) 주변 지구단위계획 관련 등 총 3건의 일괄질문을 하고 구청장의 답변을 들었다.

권혁주 의원은 강동구민회관 건립 관련 의회 임대 및 청사 재건축 관련 과다한 행사 개최 관련 성내·둔촌 전통시장 비가림막 설치 관련 암사 한옥마을 조성 관련 등 총 5건의 일괄질문을 했다.

심우열 의원은 치수과에 이은 청소행정과 요원한 행정 신뢰에 관하여라는 내용으로 구청장과 일문일답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이희동 의원은 감사담당관의 역할 2026년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집행부의 자세 등에 관해 일문일답 형식의 구정질문을 진행했다.

한편 강동구의회 제313회 정례회는 오는 1219일까지 이어지며, 2024년도 제2회 추경 예산안 및 2025년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정례회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