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청에서 行政인턴 근무하며 進路 確立해요

카테고리 없음

by 구민신문 2024. 11. 26. 18:01

본문

송파구청에서 行政인턴 근무하며 進路 確立해요

내년 16~23일 구청동주민센터도서관에서 행정 실무경험 공직 체험

 

송파구(구청장 서강석)29일까지 ‘2025년 상반기 청년 행정 인턴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취업이 어려운 20대 청년들에게 행정 실무를 직접 체험하며 구정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사회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청년 행정 인턴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개 모집에는 총 50명을 선발한다. 대상은 송파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미취업 청년(19~29)이다. , 이전에 대학생 행정 인턴(아르바이트) 또는 청년 행정 인턴(체험단) 참가자는 제외된다.

 

최종 선발된 행정 인턴들은 구청, 보건소, 동주민센터, 관내 도서관 등에 배치되어 내년 16일부터 23일까지 한 달간 행정 지원업무를 맡게 된다.

행정·복지업무 보조, 민원 안내 및 응대 등 업무를 담당하며, 실무 중심의 공직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이번 행정 인턴을 대상으로 구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송파안전체험교육관 등 관내 주요시설 견학을 진행하고, 구정에 대한 연구과제를 부여해 청년 관련 아이디어 사업 발굴에도 참여토록 하는 등 미취업 청년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사회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근무 기간은 오는 202516일부터 23일까지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 5일 근무한다. 급여는 ‘2025년 송파구 생활임금을 적용하여 최대 147만 원이 지급된다.

 

행정 인턴을 희망하는 청년은 1129일까지 송파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무작위 공개 추첨을 통해 50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송파구청 자치행정과(02-2147-2233)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행정 인턴 경험이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공직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고, 진로를 확립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이 다양한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구정 참여기회를 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