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취약계층 시설 굿윌스토어에 물품기부와 쌀 전달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1. 19. 16:31

본문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취약계층 시설 굿윌스토어에 물품기부와 쌀 전달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 기부...직원들 굿윌 안양점 찾아 봉사활동도 펼쳐

 

 

 

지역의 온기를 책임지는 한국가스공사가 선행을 통해 또 다른 온기를 사회에 전했다.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전영진)14, 경기도 안양 지역본부 본관에서 기부릴레이 및 바자회를 개최하고, 모아진 물품을 취약계층 자립지원 법인 함재 굿윌스토어(장형옥 이사장)에 전달했다.

 

아울러 경기지역본부는 물품기부와 함께 이날 500만원 상당의 쌀을 전달하며 선행을 이었다.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의 굿윌스토어 쌀 전달은 이번이 두 번째로, 지난 6월 상반기에도 안양점을 찾아 500만원 상당의 10킬로그램 쌀 167포대를 기부한 바 있다.

 

쌀을 포함한 이번 기부물품은 지난 4일부터 14일 까지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직원들이 열흘간 온정을 담아 모아온 것으로,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과 취약계층들의 자립 지원 및 복지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전영진 본부장은 장애인을 비롯해 취약계층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에 동참하게 돼 뜻깊다,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히 우리사회 전반에 걸쳐 이웃을 향한 온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굿윌스토어 안양점 장석찬 사업부장은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직원들이 상반기에 이어 이번에도 물품기부와 쌀을 기증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줘 감사하다면서 큰 위로와 격려가 됐다. 온정을 발판삼아 힘을 내고, 취약계층들이 꿈과 희망을 이뤄갈 수 있도록 돕는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장애인과 탈북민 등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직업 자활 사업장이다. 단순한 자선이 아닌 장애인과 취약계층들의 자립을 돕는다는 취지여서 사회복지계 안팎에서 주목받고 있다.

 

물품기부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함재 굿윌스토어 홈페이지(www.togethergoodwill.org) 또는 전화(1644-9191)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한국가스공사 경기지역본부 직원들은 지난달 1031일에는 굿윌스토어 안양점을 방문,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상품을 분류하고 물품 정리를 위해 박스를 나르는 등 직접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