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내종합사회복지관과 강일동스마트복지센터, 江東區內 마을祝祭 부스 運營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1. 8. 15:25

본문

성내종합사회복지관과 강일동스마트복지센터, 江東區內 마을祝祭 부스 運營

 

성내종합사회복지관(운영법인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관장 이상현)은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축제 기간을 맞아 강동구 내 강일동, 길동, 명일2, 상일2, 성내2동의 마을축제에 참여하여 여러 주제의 부스를 운영했다.

 

각 마을축제에서는 체험, 전시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함께하였으며 모루인형, 마리모, 자이언트얀 털실공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지역주민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그 중 성내2동과 강일동, 상일2동에서 진행된 마을축제는 관 내 주민모임 등 사업 참여자들의 주도로 부스 기획 및 운영하여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축제 부스 운영으로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었다고 밝힌 사업 참여자는 처음에는 막막하게 느껴졌지만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 주민들이 결과물과 함께 재밌었다고 말하며 밝은 얼굴로 돌아갈 때 운영자로서 뿌듯함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해 주었다는 기쁨이 함께 몰려와 행복했습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마을축제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평소에 체험해보기 어려운 실을 이용해 털실공을 만들어 신기했어요.”,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하게 되어 아이도 정말 즐거워했고 성내동과 강일동에 복지관이 있는지 몰랐어요. 이번 기회로 알게 되어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내종합사회복지관 이상현 관장은 성내종합사회복지관과 강일동스마트복지센터 내 사회복지사와 참여자가 함께 어우러져 축제를 운영하게 되어 모두에게 보람찬 활동이 되길 바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스에 참여하신 지역주민들이 강동구 지역사회와 복지관에 한층 가까워지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말씀을 전했다.

기리울축제
성안마을축제
상일2동마을축제
명일2동축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