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성심병원, 중∙고등학교 敎師대상 生命尊重敎育 실시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0. 28. 16:40

본문

강동성심병원, 고등학교 敎師대상 生命尊重敎育 실시

- 6월부터 13개 중고등학교 대상 7,000여명에게 학교별 현장교육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양대열)이 지난 24일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협력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강동송파구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생명존중교육은 6월부터 관내 13개중고등학교 약7,000여명을 대상으로 각 학교별현장방문을 통해 생명존중교육(자살, 자해의 이해, 정신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 자살의 위험신호)을 실시하였고,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 교사를 대상으로 병원 초청을 통한 강연이 이뤄졌다.

강연에는 강동성심병원 박기정 교수(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청소년 자살의 심각성과 함께 학생들이 심리적 위기 상황에 직면했을 때 자해나 자살에 대한 부정적인 대처방법 대신 위로와 공감 같은 대처 방법을 통해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되었다.

박기정 교수는 무엇보다 자살시도자의 경우 지지 체계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의 차이가 자살률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 예방의 중요성과 상담기술을 통해 현장에서 학생들의 마음회복을 돕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성심병원은 생명을 존중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첨단의료기관을 비전으로 2014년 부터 응급실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사업을 강동구 내 유일하게 운영하며 응급실에 내원한 자살시도자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며 정신의학적 치료서비스와 함께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지속적으로 자살시도자의 정신적심리적 치료와 함께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 재시도를 방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