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제9대 後半期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첫 月例會議 개최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0. 24. 16:21

본문

강동구의회, 9後半期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첫 月例會議 개최

서울시 강동구의회(의장 조동탁)가 지난 1023일 오후 5시 강동구청 5층 대강당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9대 후반기 들어 처음 열린 이번 회의는 조동탁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장이 의장으로 있는 강동구의회가 주관했으며, 최동철 전임 협의회장을 비롯해 17개 구의회 의장과 이수희 강동구청장, 강동구의회 의원들, 그리고 지역 언론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회의는 강동구청장의 축사,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강동구의회 홍보영상 시청, 협의회장의 개회 및 환영사, 공로패 전달, 의정대상 수여, 유공 공무원 표창, 안건 토의,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조동탁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장은 의회와 집행부의 협력을 도모해 의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이수희 강동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서울시 25개 자치구의회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모범을 보인 최동철 전임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좌로부터 박원서 부의장, 이원국 행정재경위원장, 조동탁 의장, 서회원 문화복지위원장, 양평호 의원, 정미옥 의원

또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 및 구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강동구의회 박원서, 이원국, 서회원, 양평호, 정미옥 의원 등 5명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으며, 유공 공무원 2명에게도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진 안건 토의에서는 후반기 임원 선출 및 향후 월례회의 개최 등, 앞으로의 협의회 운영 및 의정활동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마지막으로, 강동구의회 원창희 윤리특별위원장이 지방 의회의 실질적인 독립을 위한 지방의회법제정에 관한 건의문을 발의하였고, 원안 채택되며 회의는 막을 내렸다.

조동탁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서울시 전체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있는 만큼, 오늘 이 자리가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어 더 나은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