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영철 서울시의원(강동5), 「제17회 大韓民國 自治大賞」受賞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10. 16. 13:45

본문

김영철 서울시의원(강동5), 17大韓民國 自治大賞受賞

 

- 서울시 도시경쟁력 제고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추구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공로 인정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김영철 의원(국민의힘, 강동5)1011()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17회 대한민국 자치대상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광역) 건설대상을 수상했다.

 

시대일보사가 주최·주관한17회 대한민국 자치대상은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한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참신성·성실성·지역발전 공헌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김영철 의원은 제11대 전반기에 도시계획균형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및 후반기 주택공간위원회의 활동 등을 통해 서울시의 도시경쟁력 제고와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 추구를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 의원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비오톱 제도 운영에 따른 주민 불편사항 디자인 정책관의 DDP에 대한 지도·감독 소홀 관람객 없는 DDP실내 상설공간 운영실태 등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한편, 사회적 위험에 실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약자와의 동행지수보완 현금성 청년사업 자격기준의 면밀한 검토 선계획, 후개발원칙에 부합하는 도시계획 혁신방안 마련 세운재정비 촉진지구정비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시의 직접 재정투자방식 적극 검토 녹지생태도심 전략의 실효성을 담보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 등을 집행부에 요청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였다.

 

또한 지구단위계획 실행력 강화를 위해 지구단위계획 모니터링 운영기준 마련을 촉구한 지구단위계획 실행력 강화 촉구 건의안」 ▲지구단위계획 수립 시, 교통영향평가 심의 대상을 완화하는 서울특별시 교통영향평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모아타운의 안정적인 운영과 주민지원의 효율화를 위한 서울특별시 빈집 및 소규모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학교와 공공공지 간 경미한 변경 시 주민의견청취를 의무화하는서울특별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는 등의 입법활동도 열심히 수행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역구인 강동구를 포함한 서울시의 개발제한구역 제도로 인한 불합리한 사항 개선을 위해 시정질문을 한 결과, 서울시의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개발제한구역 제도개선방안용역 시행을 이끌어냈으며, 노후화된 성내초등학교의 시설개선을 지속적으로 촉구하는 등의 지역의 현안사업 및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해왔다.

 

김 의원은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매진해 온 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고 소감을 밝히고, “더욱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여기고, 앞으로도 지역문제는 물론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