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청년네트워크, 청년의 날을 맞아 네트워킹데이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4. 9. 24. 16:05

본문

송파청년네트워크, 청년의 날을 맞아 네트워킹데이 개최

 

송파청년네트워크(위원장 이주호)921, 2024년 청년의 날을 맞아 소마미술관 일대에서 문화예술을 통해 위원들 간 친목을 도모하고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소마미술관의 지원과 협조를 받아 927일 오픈 예정인 조각기획전 <장소와 통로>, <공원 쉼 사람들> 도슨트 투어와 체험 교육 프로그램 한 가지를 선택하여 위원별로 작품을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트워킹데이 프로그램은 이주호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위원 13인과 그룹별 아이스브레이킹 활동, 소마미술관 소개, 조각기획전 도슨트 투어, 작품 제작 활동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위원들은 행사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보고서를 작성하고 소마미술관에서 이를 반영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했던 심영훈 부위원장은 운영이 분과회의 위주로 진행되고 있었는데, 하루 짧은 시간이지만 범 분과로 위원들이 더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고 향후 성공적인 청년 축제와 2025년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하였다.

 

이주호 위원장은 올해 초부터 관내 여러 기관을 방문하며 송파청년네트워크를 알리려고 노력했다. 지난 5월 소마미술관에서 진행한 <송파청년시점 프로젝트>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것이 오늘 행사의 기반이 될 수 있었다. 내년 청년의 날에는 송파 청년 모두가 함께 즐기는 행사를 송파청년네트워크에서 직접 기획하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였다.

네트워킹데이는 2020년 청년의 날이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송파청년네트워크에서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된 첫 번째 행사이며, 관내 유관단체 및 전시시설과 협력하여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한 것도 최초이다.

 

한편 송파청년네트워크는 1019일 송파나루공원 일대에서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제4회 송파청년축제를 개최하며, 12월에는 성과보고회 겸 정책제안발표회가 예정되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