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홀트강동복지관, 제1회 발달장애인 가족 걷기대회 ‘홀·가·분’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4. 9. 19. 16:37

본문

홀트강동복지관, 1회 발달장애인 가족 걷기대회 ··개최

 

홀트강동복지관(관장 신인희)1019, 강일동 고덕천에서 지역 발달장애인과 가족 200여명이 참석하는 제1회 발달장애인 가족 걷기대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홀트강동복지관과 가족이 함께 분위기 좋은 가을길 걷기라는 뜻으로 시원하고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걸으며 바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홀가분하게 날리고 행복한 추억을 남기며, 지역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홀트강동복지관에서 개최하는 첫 걷기대회로 강동구, 국민체육진흥공단, 위드힘병원 등이 후원했다.

 

걷기대회 코스(4km)는 강일동 광장에서 출발해 고덕천을 걸어 반환점 도착 후 다시 강일동 광장으로 돌아오게 되며, 참가자들은 걷기대회 뿐 아니라 키링만들기, O.X퀴즈, 기념사진 포토부스 참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완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념품 및 간식과 경품 추첨 기회 등을 제공하는 등 풍성하게 대회를 준비하였다.

 

신인희 홀트강동복지관 관장은 이번 걷기대회를 통해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고 추억을 남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홀트강동복지관은 발달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공감하며 살아가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장애인의 날 지역행사,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장애비장애 통합프로그램, 지역주민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홀트강동복지관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전문 복지관으로 서울시 강동구 강일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해 상담, 교육, 가족지원, 기능강화와 직업교육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