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노인회, 老人일자리 參與者 소양, 活動敎育

사회

by 구민신문 2024. 9. 2. 14:24

본문

강동구노인회, 老人일자리 參與者 소양, 活動敎育

대한노인회 서울 강동구지회(지회장 엄기순)827일 강동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630여명의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참여자 필수교육으로 소양교육과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엄기순 지회장은 “금년 여름은 어느해 여름보다 뜨거운 여름이었지만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활동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에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자리에 임해주시고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여 활동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교육은 총 3시간동안 진행됐으며 1강은 치매의 이해 및 조기에 예방하기 위한 소양교육과 , 2강에서는 노년의 구강질환과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에 관해 소양교육을 실시하였다
마지막 3강에서는 부정수급과 부적격사항, 해외여행시나 입원치료시

주의사항과 일자리참여자들이 활동시 지켜야 할 사항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대한노인회 강동구지회는 이번 소양, 활동교육을 끝으로 금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공익형)참여자 필수교육을 모두 마쳤다.
 
강동구지회는 공익형 노인일자리로 경로당중식도우미, 경로당시설도우미, 전통시장도우미, 시니어안전파수꾼, 크린스쿨누리단으로 총 5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더하여 강동구지회에서는 경로당 주 5일제 식사 도입을 위해 경로당중식도우미 사업에 한하여 기초연금 수급여부와 상관없이 60세이상 모두에게 신청을 받고 있다.현재 약 40명의 중식도우미가 필요한 상황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