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창진 서울시의원(송파2), 5, 9호선 올림픽公園驛 安全을 위한 추가계단 設置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8. 26. 10:20

본문

남창진 서울시의원(송파2), 5, 9호선 올림픽公園驛 安全을 위한 추가계단 設置

기존 상행 2, 하행 2열 에스컬레이터에 추가하여 폭 1.7m 계단 설치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 중인 남창진 의원(국민의힘, 송파2)235, 9호선 올림픽공원역 3번 출입구의 내부 추가계단 설치 개통식에 참석하여 튼튼하게 시공된 계단 개통을 축하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시설물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동안 5호선과 9호선이 환승되는 올림픽공원역 3번 출입구에는 전동으로 움직이는 에스컬레이터 상행 2, 하행 2열만이 설치돼있어 오작동에 의한 사고의 위험과 행사 종료 후 집중되는 많은 승객의 이동을 충분히 소화하지 못하는 안전 취약 상태에 있었다.

 

남 의원은 지하철 부분 전문가와 안전 관련 경찰 관계자의 전문적인 자문을 받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2023년 서울시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과정에서 안전 확보를 위한 6억원이 올림픽공원역 외부행사(공연)승객 혼잡도 완화사업명목으로 편성되도록 많은 노력을 했다.

 

올림픽공원역 내부 안전 추가 계단 설치 이전에도 남 의원은 역 앞 오륜교에 보행자 안전을 위한 방호울타리가 없는 것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하여 20233월 설치를 마쳤다. 얼마 전 서울시청 부근에서 승용차 역주행으로 보행자 9명이 사망한 안타까운 사고를 생각하면 사전 안전에 대한 대비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 의원은 올림픽공원역 3번 출입구의 안전에 대한 지역 경찰 및 기관들의 염려와 적극적인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어 내부 추가 계단을 설치할 수 있었다라며 시민들께서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각종 행사를 마치고 안전하게 귀가하도록 노력해 준 서울교통공사 직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는 인사의 말도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