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都市의 밤, 靑年의 舞臺가 되다 ‘강동 영그라운드 버스킹’

문화

by 구민신문 2024. 8. 16. 14:07

본문

강동구 都市의 밤, 靑年舞臺가 되다 강동 영그라운드 버스킹

- 천호로데오거리에서 총 12팀의 버스킹 공연 진행

 

강동구(이수희 구청장)16일부터 17일까지 천호로데오거리 나비쇼핑몰 앞 광장에서 강동 영그라운드 버스킹’ 2, 3회차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 영그라운드젊음(Young)’중심지(Home-ground)’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천호로데오거리를 청년 문화의 중심지로 조성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29일에 열린 1회차 공연 다음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7 공개 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12팀이 참여한다. 이틀 동안 오후 5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이어지며, 16일에는 어쿠스틱과 팝 장르, 17일에는 재즈와 힙합 장르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구는 청년들의 거리 공연(버스킹) 외에도 921일에 열리는 강동 청년축제 및 청년정책을 홍보하는 팝업 부스와 다양한 참여 활동도 준비할 계획이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천호로데오거리 공연을 통해 청년들의 개성 있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주민들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여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천호로데오거리의 청년 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동 영그라운드 버스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동구 일자리정책과(02-3425-796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