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의회 김호재 의원, 탄천 水質改善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行事 參與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8. 12. 17:35

본문

송파구의회 김호재 의원, 탄천 水質改善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行事 參與

 

송파구의회 김호재 의원(삼전동, 잠실3)812(), 송파구 탄천에 위치한 광평교에서 관내 기독교 연합단체가 주최한 탄천 EM흙공 던지기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김호재 의원과 관내 기독교 연합단체 소속 중·고등학생 30여 명이 함께했다.

 

‘EM흙공EM(Effective Microorganism, 유용미생물)균 배양액과 황토를 섞어 만든 공으로, 수질 정화와 악취 제거, 토양 개선 등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많은 환경단체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하천과 호수의 수질 개선을 위해 EM흙공을 투입하는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어, 이번 행사는 송파구의 환경 보호 노력에 중요한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미생물과 황토를 배합해 흙공을 제작하고 탄천에 던지며, 탄천의 수질 개선과 악취 제거, 유해 물질 정화를 위해 힘썼다. 김호재 의원은 "송파구의 지속가능한 환경 보호 및 개선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관심을 기울이겠다", 무더위 속에서도 환경 보호를 위해 직접 행동에 나선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호재 의원은 또한 "물은 전 세계를 순환하는 자원인 만큼, 그 오염을 막기 위해 환경을 개선하는 행동이 중요하다. 특히, 송파를 넘어 전 세계인이 함께해야 하는 이러한 활동을 송파구의 중·고등학생들이 대표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또한, 앞으로도 송파구의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