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창진 서울시의원(송파2),서울의 文化와 藝術을 알리는 뜻깊은 자리 만들어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8. 6. 09:52

본문

남창진 서울시의원(송파2),서울의 文化 藝術 알리는 뜻깊은 자리 만들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서울문화재단과 두 번째 서울문화예술포럼 개최

 

서울특별시의회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고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의정 활동 중인 남창진 의원(국민의힘송파2)은 지난 7 31일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남 의원과 서울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미래로 가는 연합(이하 미래연’)이 주관한 서울문화예술포럼시민강좌의 두 번째 강연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날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는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미술관·박물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안상용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세계엑스포와 서울의 문화유산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했다.

 

안 교수는 강의를 소개하면서 문화란 예술을 포함한 본연의 삶이고 엑스포는 문화와 문명의 융합이라고 했다그리고 문화유산은 역사와 문명의 유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울의 문화유산으로 경복궁남산타워인사동 등을 언급하고 전통 명소와 현대적 건축물들 및 문화시설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도시의 특성에 대해 말하며 이러한 문화유산들이 서울을 글로벌 문화 도시로 성장시키는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 의원은 서울은 수천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도시로풍부한 문화유산과 전통을 간직하고 있고 세계엑스포는 전 세계가 한자리에 모여 각국의 문화를 교류하고 혁신을 공유하는 소중한 장이다라고 하며 서울이 세계엑스포를 통해 우리의 문화유산을 세계에 알리고 동시에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맞이한다면 우리 모두에게 커다란 자산이 될 것이다라는 희망을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