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청년네트워크, 2024 靑年祝祭TF 出凡

문화

by 구민신문 2024. 7. 9. 14:23

본문

 

송파청년네트워크, 2024 靑年祝祭TF 出凡

- 청년의 시각과 감성이 담긴 송파만의 차별화 된 청년축제 기대

 

송파구 청년 참여기구인 송파청년네트워크(위원장 이주호)78일 오후, 송파구청 다목적실에서 2024 송파청년축제TF 1차 회의를 가졌다.

 

청년축제TF는 송파청년네트워크 활동 위원 중 축제 기획에 대한 관심과 열의가 있는 위원 15인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청년활동가를 비롯하여 창업가, 예술가, 행정사,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위원들이 참여하여 축제의 전반적인 방향성과 함께 지난 축제 경험을 통한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송파청년축제는 송파청년네트워크에서 직접 제안한 ‘2021 아이엠블랭크’, ‘2022 찾아가는 고민상담소 전지적청년시점’, ‘2023 청년공감프로젝트 티키타카에 이어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석촌호수 수변무대를 활용하여 매년 수 천명 이상이 즐기는 범 시민적 축제로 자리 잡았다.

 

청년축제TF에 참여 중인 조정인 위원은 과거의 축제와는 다른, 차별화된 축제를 만들고 싶다고 하였고, 나인채 위원은 축제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주호 위원장은 이번 TF는 송파청년네트워크 모든 분과가 참여하는 월 1회 이상의 회의를 통해 청년의 눈높이에서 시민 모두를 위한 참여형, 체험형 송파청년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며 이를 위해 업체 등 준비 주체와 지속적인 소통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송파청년축제는 업체 선정 및 세부 기획 단계를 거쳐 10월 하반기 개최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