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地域生活文化發展硏究會, 삼척시 일대 비교시찰 實施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20. 13:52

본문

강동구의회 地域生活文化發展硏究會, 삼척시 일대 비교시찰 實施

 

서울특별시 강동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지역생활문화발전연구회(회장 정미옥)가 지난 63일부터 64일까지 12일 일정으로 강원도 삼척시 일대 비교시찰을 실시했다.

지역생활문화발전연구회는 정미옥 회장과 한진수 간사를 비롯해 심우열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원국 건설재정위원회 위원장·제갑섭 국민의힘 원내대표·원창희 건설재정위원회 부위원장 등 총 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생활문화의 실현을 위한 여가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과 정책 도모를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비교시찰은 타 지방자치단체 현장 탐방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강동구만의 생활문화 정책을 도출하고자 실시되었다.

연구회는 비교시찰 기간 삼척시의회를 방문해 지역의 기본 현황과 문화정책 등을 공유하고, 인구소멸의 심각성과 도농 상생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며, 지역 간 교류 및 균형발전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또한 추암 촛대바위, 삼척 중앙시장, 삼척 케이블카 등 문화관광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문화 시설들을 몸소 체험하며, 강동구의 잠재적 여가 자원 활용 방안 및 문화 발전 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미옥 지역생활문화발전연구회장은 이번 비교시찰은 강동구와 삼척시가 보다 긴밀한 우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삼척시의 우수사례를 강동구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면밀하게 검토해 생활문화 발전 정책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