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문화재단 위례도서관, ‘2024 人文學 열전’ 운영

문화

by 구민신문 2024. 6. 14. 08:36

본문

송파문화재단 위례도서관, ‘2024 人文學 열전운영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이동근) 소속 송파위례도서관은 위례 지역의 친환경 발전소인 「㈜나래에너지서비스의 기부금을 받아 직장인 대상의 6회차 야간 프로그램도서관에서 만나는 인문학 열전을 운영한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송파위례도서관에서 매년 진행된도서관에서 만나는 인문학 열전은 위례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일상 속 독서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나래에너지서비스의 기부금을 활용하여 송파위례도서관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 해는 퇴근길의 인문학이라는 부제로 교육 비영리단체인 아름다운 서당의 인문학 전문 지식을 갖춘 강사를 통해 각 차시별 문학, 여행, 건강 등의 주제도서로 편성되었으며 첫 강연은 626일이다. 6월부터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송파위례도서관 5층 프로그램실에서 성인 20명 대상으로 총 6회 운영된다. 강연 신청은 강연일 2주 전 송파위례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강연 주제와 관련한 도서목록은 도서관 5층 일반자료실에서 볼 수 있다.

 

송파위례도서관 박철민 관장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타인과 소통하고 싶을 때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인문학 열전이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인문학적 지식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송파위례도서관은 「㈜나래에너지서비스의 기부금을 받아 인문학 열전 이외에도

어린이 대상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프로그램, 위례지역특색을 살린 지리적 환경을 반영한 위례동네 어반스케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위례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spwlib) 및 전화(02-402-3003)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