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혜지 서울시의원(강동1), 별내선(8호선 연장) 營業試運轉 현장점검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14. 08:10

본문

김혜지 서울시의원(강동1), 별내선(8호선 연장) 營業試運轉 현장점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혜지 의원(국민의힘, 강동1)은 지난 12일 별내선(8호선 연장) 영업시운전 현장점검을 했다.

 

별내선(8호선 연장) 영업시운전은 지난 525일부터 시작하여 630일까지 30일 동안 실제 영업상태를 가정한 시운전으로 열차 운행체계 적정성, 철도 종사자 업무 숙달, 영업서비스 준비사항 등을 점검하는 것으로 총 40개 항목을 점검하고 있다.

 

이날 현장점검은 도시철도과장, 승무본부장, 열차운영처장, 모란영업사업소장도 함께 참여하였으며 암사역에 열차를 탑승하여 암사역사공원역까지 시운전을 점검하고 암사역사공원역에 도착하여 영업시운전 현황 및 암사역사공원역 개통 관련 업무보고를 받고 역무실 및 역무종합관제실, 이동편의시설, 여자화장실, 썬큰광장, 출입구 등을 점검하는 순으로 진행하였다.

 

그간 김혜지 의원은 별내선 개통에 따라 예상되는 승객 혼잡도 증가를 대비하여 열차를 증편할 것을 상임위원회, 시정질문, 청원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기한 바 있다.

 

또한 김 의원은 암사역사공원역과 연계된 버스노선을 신설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협의 중에 있으며 별내선 개통전에 버스가 운행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김혜지 의원은 별내선 개통연기로 시민들이 혼란하지 않도록 안내를 철저히 하고 계획대로 개통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하고 시민분들께서 열차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통 준비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