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김기상 의원,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面談 둔촌동‘공공용지 전환 再檢討’要請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4. 6. 12. 14:55

본문

강동구의회 김기상 의원,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面談 둔촌동공공용지 전환 再檢討要請

 

강동구의회 김기상 의원(둔촌1·2, 성내1·2·3)은 지난 7일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과 면담에서 둔촌주공아파트 재건축 조합원 약 4,600명이 서명한 공공공지 전환 반대 탄원서를 전달하며, 올림픽파크포레온(구 둔촌주공아파트) 단지 내 중학교 부지를 공공 공지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했다.

 

김기상 의원은 이 자리에서 올림픽파크포레온(구 둔촌주공아파트) 단지 내 중학교 부지는 중학교 설립을 목적으로 기부채납 협약을 한 것으로 목적에 따라 학교 용지로 추진되어야 하며, 현재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도 중학교 설립에 대해 다양한 방안 검토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서울시의 공공 공지로 전환은 입주민에게 혼란을 가중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논의를 하였다.

 

김 의원은 구민들의 의견에 따라 서울시에서는 중학교 부지를 공공 공지로 전환에 재검토는 분명히 필요한 것이라고 밝히며 교육부 그리고 교육청에서도 강동구 아이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중학교 신설에 대한 신속한 결정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