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호프월드와이드코리아, ‘무모한도전’으로 나눔의 다리를 잇다

사회

by 구민신문 2024. 6. 6. 09:50

본문

()호프월드와이드코리아, ‘무모한도전으로 나눔의 다리를 잇다

 

사단법인 호프월드와이드코리아에서는 202462() 2기 무모한도전 프로젝트 수료식과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서울그리스도교회의 교인들이 주축이 된 무모한도전 2기팀은 25명이 참여했다. ‘무모한도전 프로젝트는 수치화할 수 있는 개인목표기부를 연결하여 목표 달성도에 따라 기부금이 달라지는 신개념 기부 문화 활동이다.

 

이번 무모한도전 2기팀은 2024213일부터 512일까지 3달 동안 건강, 습관, 비지니스 등 수치화 가능한 개인 목표를 정하고 모금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어울림예술단(201710월 창단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음악을 통해 함께 하는 앙상블 단체)의 활동을 지원할 목적으로 150만원을 전달하게 되었다.

 

사단법인 호프월드와이드코리아 박영훈 이사는 기부가 단순히 의미만 쫓아서는 의미에 맞는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요즘 시대는 의미못지 않게 재미경험을 추구합니다. ‘무모한도전 프로젝트의미재미경험을 더하여 개인의 긍정적 변화를 거쳐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놀라운 기부 운동입니다라고 했다.

 

또한, 어울림예술단 조명민 단장은 무모한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와 선한 뜻으로 기부하려는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 프로젝트가 대한민국 사회에 퍼져 기부자와 수혜자가 더욱 잘 연결되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호프월드와이드코리아의 무모한도전 프로젝트가 대한민국 기부문화에 신선한 반향을 계속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