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兒童靑少年祝祭 ‘허그(H‧U‧G)’ 개최

문화

by 구민신문 2024. 5. 13. 16:13

본문

송파구, 兒童靑少年祝祭 허그(HUG)’

푸르른 5월에는 청소년도 주인공!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구립마천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9회 송파 아동청소년축제, HUG(허그)’15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린다.

 

축제 이름 ‘HUG’Hot place(명소), Youth(청소년), Grows(성장) 3주제의 머리글자를 조합하였다.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서울 유일의 전통마당극장인 서울놀이마당에서 마음껏 끼와 재능을 발휘하도록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까지 이어진다. 잠실청소년센터 응원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동들이 퀴즈를 풀며 지역에 대해 알아가는 송파골든벨과 인기 마술사 최현우의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하이라이트는 청소년 동아리 문화공연이다. 청소년들이 평소 키움센터나 학교, 청소년 시설 등에서 즐기며 재능을 키워온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난타, 댄스, 퓨전국악, , 치어리딩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서 TV프로그램<스트릿우먼파이터2>에 출연한 인기 댄스팀 레이디바운스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취향을 가득 반영한 14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찾아가는 사진관 응원봉 만들기 휴대폰 비즈 스트랩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향기로 내 마음 치유하기 등이다. 체험 후 축제 홍보물에 스탬프를 찍어 완성하면 음료나 간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특별히 구는 청소년들이 학습 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시기를 의미 있게 보내도록 재능 나눔, 사회 활동 참여 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자를 선발하였다. 스스로 익힌 기타, 미술 실력으로 또래를 돕는 학교밖 청소년, 환경문제에 남다른 관심으로 지난해 수원에서 열린 ‘UN 환경청소년총회에 참가한 청소년 등이 주인공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학습에 대한 부담과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또래와 함께 오롯이 즐기며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 많은 관심으로 청소년들이 더 다양한 꿈을 키우고, 이웃과 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도록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