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개인지방소득세·綜合所得稅 통합신고센터 運營

사회

by 구민신문 2024. 5. 8. 13:51

본문

송파구, 개인지방소득세·綜合所得稅 통합신고센터 運營

- 노약자 신고편의 중점 신고센터 개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 확정 신고납부 기간인 202451()부터 31()까지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통합신고센터를 운영한다.

2023년도에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는 송파구청 6층 통합신고센터에서 개인지방소득세와 함께 국세인 종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다.

통합신고센터는 노약자 중심으로 각종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모두채움납부대상자 중 전자신고가 어려운 고령자나 장애인 납세자가 방문할 경우 도움 창구에서 1:1로 편리하게 신고를 지원할 예정이며 이외 방문 납세자는 자기작성 창구에서 시설지원(컴퓨터, 확정신고 매뉴얼)을 병행한다. 또한, 세무 상담 직원을 상시 배치하여 지방세 세무상담이 가능하다.

송파구청과 송파잠실 세무서의 방문신고와 더불어 납세자는 편리한 전자신고를 이용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와 자치단체 위택스(www.wetax.go.kr) 시스템의 실시간 연계를 통해 개인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한번에 신고할 수 있으며, 국세청 모바일 앱 손택스에서도 지방세까지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제도 및 방법 안내는 전담 콜센터(1661-6669)와 송파구청 세무2(02-2147-2610)에서도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세금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납세편의 방안을 강구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세무행정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