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初等學生대상 自力 생존수영 敎育

사회

by 구민신문 2024. 5. 1. 10:12

본문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初等學生대상 自力 생존수영 敎育

- 관내 초등학교 7개교 1,644명을 대상, 물적응기초수영 등 교육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오미혜) 산하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존 수영 강습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생존 수영교실에는 관내 7개 초등학교(묘곡, 강명, 대명, 천호, 강빛, 고덕, 대명 등) 34학년 대상으로 총 1,644명이 참여하며 3월부터 9월 말까지 운영한다.

 

생존 수영은 수상 안전사고의 취약한 초등학생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생존(안전) 수영과 기초 영법을 배우며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본인 및 타인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배우는 교육이다.

 

교육내용은 수영장 안전 수칙 교육 물 적응, 누워 뜨기, 발차기 구명조끼 착용법 및 사용법 물놀이 시 주의사항 및 인명구조법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등으로 수중 사고 시 생존 능력 향상을 집중 지도한다.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는 20222월 공단 최초로 ()대한생존수영협회로부터 생존수영 교육수영장 안전 인증을 획득한 수영장으로, 올해에도 안전 인증 갱신을 마쳤다.

 

터 관계자는 검증된 시설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생존수영 교실을 통해 물에 한 적응력 과 위기 대처능력을 배우며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