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 고덕평생학습관, 웹소설 創作 講義運營으로 住民作家 육성

문화

by 구민신문 2024. 3. 7. 12:30

본문

강동구 고덕평생학습관, 웹소설 創作 講義運營으로 住民作家 육성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세용) 지역사회 내 독서문화의 가치를 확산하고 아카데미 형태의 인문 강좌 제공을 통한 심층 독서 서비스 개발을 위해 ‘[도서관 대학] 도전! 웹소설 쓰기강좌를 운영한다.

 

도전! 웹소설 쓰기는 전년도 강좌의 만족도 조사 분석을 통해 고덕평생학습관 이용자의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주제로 기획되었으며, 웹소설 창작의 이론부터 절단 신공과 시놉시스 등의 실습까지 웹소설 쓰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강의는 ‘’서브 남주가 너무 많아‘’ “아이가 있습니다‘’ 등을 집필하며 네이버,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남영(필명 홍이영) 작가가 강사로 나서며, 이번 달 326일부터 430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 고덕평생학습관 소망강의실에서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3. 13.() 오전 9시부터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https://everlearning.sen.go.kr)에서 선착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gdllc.s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덕평생학습관은 이번 도서관 대학 강의를 통해 새로운 주류 문화로 떠오르는 웹소설을 시민에게 소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인문·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깊이 있는 인문학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