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1대 김현신 송파문화원장 就任式

사회

by 구민신문 2024. 1. 29. 15:55

본문

11대 김현신 송파문화원장 就任式

 

송파문화원(원장 김현신)은 지난 0127() 오전11, 송파문화원에서 제10, 11대 송파문화원장 이·취임식을 진행하였다.

 

작년 1202일자로 임기가 만료된 제10대 정병구 원장과 같은 해 1227일에 제11대 원장으로 선출된 김현신 원장의 이·취임식이 진행되었으며, 이날 국회의원, 구의원, 문화원연합회장, 지방문화원장 그리고 전·현 원장의 가족, 친지, 지인 등 약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전임 정병구 원장은 이임사에서 문화원장 임기 동안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고, 신임 원장이 문화원을 잘 이끌어 가실 것으로 믿으며, 전임 원장으로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화원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하였다.

 

신임 김현신 원장은 취임사에서 문화원의 설립 목적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겠으며, 이를 위해

첫째, 지방문화원진흥법 제8조에 명시된 8개 각호의 지역 문화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송파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둘째, 지역 문화·예술의 수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향토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한 행사를 통하여 구민들과 소통, 화합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실천할 것이며, 무엇보다도 문화원의 재정 자립을 위한 수익사업을 극대화하고, 구민이 원하는 질 높은 강좌를 개설하는 방안을 강구하겠으며, 셋째, 매래의 꿈나무인 어린 세대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의 일원들에게도 우리의 문화를 알리는 문화지원 활동 방안을 모색하여, 송파문화원이 다양한 영역에서 대외적인 사업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하였다.

 

김현신 원장은 40년간 교직에 종사하다 정년퇴직하였고, 퇴직 후 시인으로 등단하여 송파문인협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송파문화원 이사, 부원장, 직무대행을 역임하였다. 그리고 2022년도에 이상시문학상을 수상하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