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江東區 보육! 어디가?’保育포럼 패널 參席

의정활동

by 구민신문 2023. 10. 31. 14:01

본문

동구의회 한진수 의원, 江東區 보육! 어디가?’保育포럼 패널 參席

 

강동구의회 한진수 의원(암사 1·2·3, 고덕1)은 지난 1024일에 강동어린이회관 3층 아이누리홀에서 열린 ‘2023 강동 보육보럼에 패널로 참석하였다.

 

2023년 강동구 보육주간에 개최되는 보육포럼인 강동구 보육! 어디가?’라는 제목으로 열리게 되었다. 본 포럼은 서울시 보육주간에 강동구의 미래 보육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가능한 보육 정책을 모색하는 포럼으로서, 강동구 보육 발전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미래 보육 기반 강화를 위해 어린이집 간 협력적 보육 생태계 조성과 미래사회와 ESG 보육에 대한 보육 주체 간 보육 정책 모색과 비전을 공유하는 것에 주된 추진 방향을 갖고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및 영유아보호자 100여명이 참석하는 규모의 행사로서 강동구와 강동구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영유아보육분과가 주최 및 주관을 하였다. 기조강연자로는 안지훈(한양여자대학교 ESG연구소 소장) 소장이 나섰고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보육교사 등이 주제발표 패널로 참석하게 되었다.

 

한진수 의원은 강동구의 정책현안에 대한 실무자이자,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소지한 보육 전문가 자격으로 미래사회와 ESG보육(강동구 보육 거버넌스 중심)’이라는 주제의 토론을 진행하였다. 특히 ESG보육을 논하는데에 어린이집에서의 거버넌스를 행태적 관리적 제도적 재정적으로 나누어 구체화하였다. 또한 사회체계적 관점의 영유아 보육을 논하는 등 미래 대한민국 보육의 중요한 모델을 심도 있게 제시하였다.

 

이날 한진수 의원은 강동구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을 위한 귀한 자리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보육 전문가이자 강동구의원으로서, 초저출산시대에 지속가능한 ESG보육 정책을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