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문화재단, 제14회 江東북페스티벌 開催

문화

by 구민신문 2023. 10. 18. 17:01

본문

강동문화재단, 14江東북페스티벌 開催

- 책과 사람, 그리고 과학이 한데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1028() 강동아트센터에서 ‘2023 강동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동구립도서관이 주관하여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강동북페스티벌은, 과학책이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인공지능이 일상화된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GPT(Gangdong·People·Technology)’라는 주제를 정하고 책과 사람, 그리고 과학이 한데 어우러진 축제 한마당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행사로는 <물리의 언어로 세상을 읽는 법>이라는 주제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의 강연이 있다. 물리학을 전혀 모르는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주며 과학적 발상과 인문학적 통찰을 넘나드는 김상욱 교수의 강연은 2시부터 대극장 한강에서 진행된다. 강연에 앞서 물리학도 출신 재즈기타리스트 최성호의 즉흥연주가 있을 예정이다.

 

아트갤러리에서는 그림책 전시와 함께 3D 홀로그램 효과를 이용한 그림책 공연과 페이스 모션캡쳐, 메타버스 도서관 체험 등이 진행되어 그림책이 과학을 만나 선사하는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야외 부스에서는 AR체험으로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나만의 명언을 찾는 내 마음에 쏙! 책 속의 한 줄과 에어로켓 및 DNA 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기다리고 있다.

 

힐링독서마당에서는 오후 230분부터 재미있는 과학 원리가 숨겨진 신비한 과학나라사이언스 매직쇼가 진행될 예정이며, 편안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린도서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강동구립도서관 6개관(성내·해공·강일·암사·천호·둔촌), 북카페도서관 다독다독, 작은도서관협의회가 운영하는 홍보부스에서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강동구 내 지역서점, 엔젤공방,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우리동네 엔젤 플리마켓도 운영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심우섭 강동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인공지능 시대에 절대 변하지 않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 더불어 사람과 책의 소통이 아닐까라며 강동북페스티벌이 책지능을 높이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 참여 및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gdlibrary.or.kr)와 강동북페스티벌 홈페이지(www.glib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