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수희 강동구청장,오세훈 서울시장 만나 傳統市場 현대화 必要性 호소

사회

by 구민신문 2023. 10. 5. 14:06

본문

이수희 강동구청장,오세훈 서울시장 만나 傳統市場 현대화 必要性 호소

 

이수희 강동구청장이 지난928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둔촌역전통시장을 찾은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 함께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

이날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이 많은 전통시장 상인들을 직접 만나애로사항을경청한이수희 구청장은오세훈 시장에게전국 최대 규모의 재건축 단지인 둔춘주공아파트 입주가2025년에 예정됨에 따라 전통시장 이용인구도 크게 늘 것이라며지역경제 활성화를위해 노후화된 전통시장 시설의 현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이미 강동구는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및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시설개선을 위한 사업비를 지원받거나 구간별로 어닝을 설치하는 등 시장 내부를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오랜 경기 침체로 인한 상인들의 어려움을 알기에 전통시장이 다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경영현대화,주차장 확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오세훈 서울시장에게도 적극 협조를 요청했다.

이외에도 이 구청장은GTX-D강동 유치, 5호선 직결화,암사역사공원 준공 등 다양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와 긴밀한 협조를 이어나가는 한편,가장큰 주민 관심사인 교통 현안에 대해서는 서울시와 함께 국토부에 적극 의견을개진하는 등 적극적인 해결에 나서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