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秋夕名節 장보기는 송파구 농수축산물 直去來장터에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9. 19. 07:19

본문

秋夕名節 장보기는 송파구 농수축산물 直去來장터에서

단양군 영덕군 공주시안동시 등 자매도시 10곳 참여지역특산물 알뜰장보기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920(), 21() 이틀간 송파구청 앞 보도에서 추석맞이 농수축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 자매결연도시인 단양군 영덕군 공주시 여주시 안동시 고창군 하동군 양양군 순천시 평창군 10곳과 각 지방에서 우수한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 강릉시 괴산군 나주시 예천군 완도군 인제군 장성군 청양군 8곳 등 총 18개 시군이 참여한다.

 

구는 추석을 앞두고 구민들에게 우수한 농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해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고, 지역 생산자의 판로 개척을 지원함으로써 도농 간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직거래장터를 마련했다. 올해 1월에는 2년 만에 설맞이 직거래장터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서는 추석 제수용품, 명절 선물세트, 간식, 반찬거리 등 지역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잡곡류, 장류, 해조류, 채소류, 젓갈류, 나물류, 옥수수, 알밤, , 생강차 등 220여 품종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맞이 장터는 20일부터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물품 구입 시 카드 결제는 물론 온누리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추석 맞이 직거래장터는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생산자는 물론 물가 상승에 대한 주민의 부담을 덜어 명절 상차림에도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국 각지의 품질 좋은 농수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이 오셔서 풍성하고 알찬 명절 맞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