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년 下半期 강동송파교육지원청 初等돌봄전담사 硏修實施

사회

by 구민신문 2023. 9. 8. 17:17

본문

2023下半期 강동송파교육지원청 初等돌봄전담사 硏修實施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소통 강화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직)은 관내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828, 952회에 걸쳐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소통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순서는 Orchestration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 교육지원청 돌봄교실 인력풀 운영 안내, 교육복지지원금 및 돌봄교실 급식비 지원 안내로 진행되었으며, 돌봄전담사 간 정보 교류 및 업무 공유를 통한 소통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라는 주제로 멀게 느껴지는 클래식을 친근하게 접목하여, “예민하지만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악기,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최선을 다하는 따뜻한 악기등 음악을 통해 나와 다른 우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소통의 의미를 되새겨 보았다.

 

음악과 접목된 색다른 연수에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191명이 참석하였으며, 연수 참여 후 참석자 99% 이상이 만족했다는 답변과 함께 나와 다른 타인을 여유를 갖고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클래식에 대해 알려주고 감상하는 수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등의 연수 소감을 남겼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 배영직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역량 및 소통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