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종합사회복지관, 2023 기아대책 兒童學習空間 지원사업 ‘기대꿈꾸는 방’ 實施

사회

by 구민신문 2023. 8. 31. 12:22

본문

강동종합사회복지관, 2023 기아대책 兒童學習空間 지원사업 기대꿈꾸는 방實施

 

 

희망친구 기아대책에서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구립 강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정백)에서는 관내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아동 가정을 위해 2023 기아대책 아동학습지원공간 지원사업 기대꿈꾸는 방사업에 선정되었다.

 

2023 기아대책 아동학습지원공간 지원사업 기대꿈꾸는 방사업은 열악한 주거 및 학습환경에 놓인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아대책이 2018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아동 학습공간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 512()부터 821()까지 약 4개월간 총 8회에 걸쳐 강동종합사회복지관, 희망친구 기아대책, 공간 정리 전문 업체 사회적기업() 스페이스 함께(대표 권혜린) 와 협력하여 주거환경개선 작업(정리 수납, 코칭 등)을 진행하였다.

 

본 사업을 통해 책상 등 학습공간과 독립공간이 없던 아동에게 자기만의 공간(2층 침대, 개인 책상)을 선물해 줄 수 있게 되었고 이외에도 전체 도배 및 장판 교체를 통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분위기에서 일상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 정OO 아동은 우선 나만의 공간(2층 침대, 나의 책상)에서 내가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고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어 기쁘다. 이 책상 위에서 여러 가지 꿈을 생각하고 그려나가고 싶다.”는 말을 전하였다.

 

기대꿈꾸는 방 사업을 마친 이후 아동을 축하하기 위해 방문한 기아대책 박종수 팀장은 기대꿈꾸는 방 사업은 가정과 함께하는 사업인데 그 취지에 맞게 가족 모두가 참여해 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기대꿈방을 잘 유지하고 아동의 꿈을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는 말을 건넸다.

 

강동종합사회복지관 임정백 관장은 가족 구성원 모두의 얼굴에서 웃음 가득한 모습을 마주할 수 있어 너무나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대하고 꿈꾸는, 행복한 가정이 되길 소망한다.”고 이야기하였다.

희망친구 강동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강동구 내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이 건강한 생활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기 위해 힘쓸 계획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