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구새마을부녀회·세스코와 함께하는 ‘健康한 여름나기 복달임 蔘鷄湯 나눔’

사회

by 구민신문 2023. 7. 24. 15:49

본문

 

강동구새마을부녀회·세스코와 함께하는 健康한 여름나기 복달임 蔘鷄湯 나눔

- 취약계층 주민 330가구 위해 겉절이, 삼계탕 전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8일 구민회관에서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복달임 삼계탕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복달임 행사를 개최하여 취약계층을 지원해 왔으며, 특히 이번 행사는 세스코(전찬혁 대표)에서 3백만원 후원을 받아 무더위와 폭우로 지홀몸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330가구의 건강을 위한 삼계탕을 장만함으로써 그 어느 해보다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이번 나눔 행사를 위해 새마을부녀회원 50여명이 참여하여 행사 전날부터 식재료를 다듬고 배추 330포기로 겉절이를 만들었으며, 당일 새벽부터 육수를 만들고 닭을 손질하는 등 이틀간 온갖 열정을 쏟았다.

 

정윤의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회원들이 몸은 힘들지만 모두 지친 내색없이 즐동참해줘서 너무 감사하다.”여름철 더위와 폭우로 지친 어르신 및 취약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동구 새마을부녀회는 복달임 행사 후에도 탄소중립에너지캠페인, 수해 피해 이재민 돕기, 취약계층 꾸러미 나눔행사 등 다양한 지역봉사를 펼칠 계획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건네는 것부터가 변화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복달임 행사를 준비해준 강동구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