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 ‘섬김행정’의 出發點, 區廳舍 환경 지속 整備…行政 신뢰 높인다

사회

by 구민신문 2023. 7. 17. 16:15

본문

송파구 섬김행정出發點, 區廳舍 환경 지속 整備行政 신뢰 높인다

잔디광장’, 푸르고 아름답게, 2층 민원실 재배치인허가 원스톱 민원, 여권 발급 편의 높여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민선 81년간 섬김행정의 출발점이 되는 구청사 환경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와 함께 구민에게 달라진 모습을 제공하며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민선 8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명품도시 송파를 비전으로 민원행정과 신설, 전국 최초 인허가민원 원스톱서비스 실시 등 섬김행정에 주력해 왔다이와 병행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구청사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구민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 신뢰를 얻고자 지속적인 환경 정비에 나섰다고 배경을 밝혔다.

 

구가 환경 정비를 하며 가장 주력한 점은 바로 민원실이다. 2층에 자리한 민원실은 각종 인허가와 여권 발급 등 일평균 1,300명이 다녀가는 공간이다.

 

이에 구민들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공간을 재배치하였다. 지난해 10월 조직개편에 따라 민원여권과에서 분리된 여권과민원행정과를 함께 배치하여 구민 편의를 높였다.

 

또한, 1층 로비 민원대기의자 재배치, 노후 승강기 교체, 3층 회의실 및 4층 대강당 시설 개선, 6층 체육관 재정비 등 구민과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모두 개선하여 작은 불편까지 고려하였다.

 

특히, 송파구청 첫인상을 책임지는 구청사 앞 잔디광장을 새 단장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년간 조경시설을 대신하여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대기 공간이 있던 장소다. 구는 팬데믹 이후 푸른 잔디를 새로 심고, 계절별 꽃과 나무를 심어 사계절 푸르고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인증사진을 찍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 밖에도 내방객 증가에 발맞춰 입구 나무 아케이드 도장, 나무 데크 확장, 노후 주차관제시스템 교체 등 구민 통행 불편 해소에도 힘썼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구청사는 구민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안락하고 쾌적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앞으로도 송파구 청사는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최적의 공간이 되도록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