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송파구,淸廉文化祭 개최

사회

by 구민신문 2023. 6. 14. 14:35

본문

송파구,淸廉文化祭 개최

 

공무원이DJ되는 아침방송,청렴도서전 및 퀴즈 이벤트 등

 

공무원은 공직자로서 법과 상식,그리고 양심에 비추어 민원인의 입장을돌아봐야 해요.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는 자세를 지니는 것이 청렴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13,송파구 민원행정과 직원이 일일DJ가 되어청렴아침방송 챌린지에 참여해 동료들과 청렴에 대해 나눈 이야기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이날 하루 동안 청렴 방송을 시작으로청렴문화제를 이어갔다.청렴이라는 다소 어려운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자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체험형식으로 준비하였다.

청렴 방송은 올해부터 매월 셋째 주 청렴주간에 진행하고 있다.구청 공무원들이 직접 아침방송을 진행하며 청렴한 공직생활을 위한 다짐과 미담사례등을 공유한다.다음DJ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직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

이와 함께 온·오프라인에서청렴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개되었다.

구청 대강당 앞에서는 청렴 포스터 전시송파생활 청렴백서가 열렸다.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직문화,사생활 존중과 건전한 회식문화 등 젊은 공무원들 눈높이에 맞춰 청렴 생활화를 위한 실천 방안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송파구 행정포털에서는청렴도서전 및 퀴즈이벤트가 전개되었다.도서를 통해꼰대문화’, ‘갑질문화를 들여다보고 정직과 존중을 바탕으로한 청렴문화를 만들고자 마련하였다. <꼰대 김철수>, <존중의 힘>5개도서를 선정해 청렴 관련 퀴즈를 맞춘 공무원에게 추첨으로 제공하였다.

이와 함께 구는 전 직원 힐링과 화합을 위한 팝페라 공연,국민권익위원회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의슬기로운 청렴생활강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렴을 느끼고 체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참여 공무원들은기존의 지루하고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아 새로웠다”, “문화공연이 있어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었다등 새롭게 시도된 청렴 행사에 좋은 호응을 보였다.

서강석 구청장은청렴은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이루는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하고이번송파청렴문화제를 통하여 공직자들과 함께 다시 한번 청렴 의지를 되새기고 송파구정 핵심가치인 창의,혁신,공정을 바탕으로 구민을 주인으로 섬겨 신뢰받는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